요즘 G마켓 광고, 진짜 대박이죠? 유쾌하고 중독성 있는 콘텐츠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어요.
특히 ‘빅스마일데이’ 레전드 광고는 공개된 지 딱 이틀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니, 성공을 넘어 거의 ‘광고 신화’를 쓰고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엄청난 흥행의 비결, 같이 한번 파헤쳐 볼까요?
🌟 ‘유쾌한 중독성’이 통했다! 빅스마일데이 광고의 비밀
G마켓의 최근 광고 캠페인을 보면, 정말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트로트, 락, R&B 등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레전드 가수들을 모델로 기용했는데, 이게 신의 한 수였어요.
설운도, 김종서, 환희, 민경훈! 이들이 보여주는 유쾌하고 중독성 강한 영상은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를 제대로 선사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죠.
이 빅스마일데이 레전드 광고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하나의 즐길 거리가 된 겁니다.
🎶 ‘G락페’에서 ‘가요대잔치’로! 확장된 마케팅 성공 공식
이번 ‘빅스마일데이’ 광고 캠페인은 사실 지난 6월에 차이커뮤니케이션이 기획했던 ‘G락페(지락페)’ 캠페인의 성공을 기반으로 확장된 프로젝트라고 볼 수 있어요.
‘G락페’는 김경호, 박완규 같은 레전드 록 아티스트들과 쇼핑을 음악 콘텐츠로 기가 막히게 엮어서 주목받았었죠.
이번에는 콘셉트가 ‘2025 G마켓으로 가요대잔치’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면서, 설운도, 김종서, 환희, 민경훈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수들이 총출동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G마켓 콘텐츠형 브랜딩의 성공 사례가 확장된 거예요.
🎤 차이커뮤니케이션, ‘페스티벌형 브랜딩’으로 승부수를 던지다
이 놀라운 광고 캠페인의 기획과 제작은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이 담당했습니다.
그들은 G마켓의 브랜드 존재감을 강화하기 위해 ‘대한민국 레전드 쇼핑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과 페스티벌형 브랜딩 전략을 사용했어요.
차이커뮤니케이션이 기획했던 ‘G락페’는 한국광고총연합회 ADZ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될 만큼 인정받았었죠.
음악과 쇼핑을 결합한 콘텐츠형 브랜딩 전략은 실질적인 소비자 반응과 화제성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셀러들도 자신들의 상품에 문화적 요소를 접목하는 식으로 G마켓 콘텐츠형 브랜딩을 활용하면 소비자의 반응을 더 끌어낼 수 있을 거예요.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 광고 성공은 G마켓 콘텐츠형 브랜딩이 기존의 가격 경쟁 중심의 이커머스 마케팅에서 벗어나, ‘재미와 중독성’이라는 문화적 가치를 결합한 페스티벌형 브랜딩 전략의 승리임을 보여줍니다.
설운도부터 민경훈까지 전 세대 레전드 가수들을 기용하고 유쾌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폭발적인 화제성을 창출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이벤트 홍보를 넘어, 쇼핑 축제 자체를 하나의 즐길 거리로 인식하게 만들어 브랜드 존재감을 확실히 강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 광고 성공은 G마켓 콘텐츠형 브랜딩이 기존의 가격 경쟁 중심의 이커머스 마케팅에서 벗어나, ‘재미와 중독성’이라는 문화적 가치를 결합한 페스티벌형 브랜딩 전략의 승리임을 보여줍니다. 설운도부터 민경훈까지 전 세대 레전드 가수들을 기용하고 유쾌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폭발적인 화제성을 창출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이벤트 홍보를 넘어, 쇼핑 축제 자체를 하나의 즐길 거리로 인식하게 만들어 브랜드 존재감을 확실히 강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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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용서하는 마음으로 타인을 용서하고, 나를 다독거리는 마음으로 타인을 다독거려야 합니다. 황금의 빛이 마음에 어두운 그림자를 만들고, 애욕의 불이 마음에 검은 그을음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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